thumbnail-문래창작촌-0
thumbnail-문래창작촌-1
thumbnail-문래창작촌-2
thumbnail-문래창작촌-3

소개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예술촌은 한때 서울에서 가장 큰 철강공단지대로 불리기도 했던 철강소 골목이 현재는 예술가들이 이곳에 몰리면서 예술과 철공소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다. 2010년 서울문화재단이 예술가들을 위해 지은 창작공간 <문래 예술공장>을 세우면서 저렴한 임대료와 독특한 분위기에 이끌린 예술가들이 하나둘씩 모여 둥지를 틀었다. 문래 창작촌으로 불리는 이곳은 버려진 철과 낡은 연장들을 활용해 재탄생한 작품들이 거리 곳곳에 배치돼있다. 철공소와 예술인 공방 사이사이로 벽화, 조형물이 있어 구경할 것도 많고 빈티지한 감성 사진을 찍기에 좋은 장소로 급부상했다. 당산로와 도림로 128길이 만나는 지점의 문래창작촌 부스는 이곳의 랜드마크로 활용된다. 평일보다는 주말에 내려진 셔터에 그려진 다양한 그림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어벤저스 2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 <아저씨>, 영화 <특별시민>과KBS2 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2>, MBC 예능프로그램<놀면 뭐하니>의 촬영지로 더욱 알려졌다. 현재 문래동에는 100여 개의 작업실이 있으며 약 200명의 예술가가 활동하고 있지만 재개발이라는 이슈가 문래동을 달구면서 예술가의 활동영역이 줄어들고 있다. 지하철 2호선 문래역 1번, 7번 출구에서 문래공원쪽으로 5분 거리에 있다.

🗺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128가길 13-8

✏ 상세 정보

촬영장소

영화 <어벤저스2: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 <아저씨>, 영화 <특별시민>, KBS2 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2>

주차요금

5분당 250원,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무료개방

이용가능시설

창작촌 거리

입 장 료

없음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공중화장실 :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5길 10)

🔎 이용 안내

주차 시설
문래근린공원공영주차장
유모차 대여 여부
없음
신용카드 가능 여부
가능
애완동물 가능 여부
가능
개장일
2010년
쉬는 날
없음
이용 시간
00:00~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