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0
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1
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2
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3
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4
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5
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6
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7
thumbnail-나주 영산나루마을-8

소개

영산강과 인접해 있고 해발 150m 되는 마을 뒷산에 오르면 영산강이 유유히 흐르는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특히 가을철 나주평야의 황금물결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풍요로움을 맛볼 수 있고, 또한 일제 강점기 금광을 개발했던 금광굴은 여름철 시원하고 겨울철 따뜻하여 휴식 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약 350년 전 제주 양씨와 광산 김씨가 처음 정착하였으며 마을 뒷산의 지형이 봉형이라 마을 이름을 봉곡이라 하였으며, 지상에 성현이 배출되면 봉이 출현했다하여 마을 이름을 자랑삼아 불렀고, 광산 김씨의 후예들이 부명을 떨쳤던 마을이다.
영산나루마을은 영산강과 산이 있어 다양한 자연 풍광을 느낄 수 있다. 영산강은 우리나라 4대강의 하나로 강의 총 길이는 115.5km로, 담양군 요면 용추봉(560km)에서 발원하여 담양, 광주, 나주, 영암등지를 지나 영산강 하구둑을 통하여 황해로 흘러들어가는 강이다. 금광굴은 과거 90여년 전 일본군이 금을 채취, 운반하기 위하여 파놓은 굴로 마을로 향하는 진입로 부근에 입구가 있으며, 강가까지 직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금광굴은 금의 채취보다는 운반을 위한 목적으로 파놓은 굴이어서 폭이 3m정도로 그다지 넓지 않으며, 굴의 안쪽 중간 지점에는 3방향으로 폭 약 2m정도의 굴이 연결되어 있다. 마을앞 논을 경계로 강을 따라 연결된 제방은 전체길이 만도 약 4km이 이르고 있고, 길게 뻗은 제방 도로변으로는 갈대가 자라고 있고, 한적하고 풍요로운 농촌의 모습과 굽이쳐 흐르는 아름다운 영산강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위치

전라남도 나주시 공산면 덕음로 548-7 (공산면)

✏ 상세 정보

이용가능시설

숙박시설

내국인 예약안내

사전 예약 후 방문

🔎 이용 안내

문의 및 안내
061-335-3882
유모차 대여 여부
불가
신용카드 가능 여부
없음
애완동물 가능 여부
없음
체험 안내
천연염색, 트랙터 관광열차 체험, 재콩나물 시루, 달걀 꾸러미, 다육식물 화분만들기, 새싹비빔밥 체험, 전통놀이체험 등
※ 체험은 계절 및 마을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니 전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