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신도해변-0

소개

하의도는 목포로부터 57.9㎞ 떨어져 있고, 동경126°02′, 북위34°36′에 있다. 신도는 목포항에서 남서쪽으로 42km, 하의도에서 서쪽으로 3km 떨어진 섬이다. 신도는 섬 전체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2개의 자연부락으로 형성된 면적 1.68㎢의 작은 섬으로 섬 전체에 섶(땔감나무)이 많이 있어 섶섬이라 불렀으며 지금은 섶 신(薪)을 써서 신도(薪島)라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섬 전체가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중간의 서쪽해안에 형성된 해수욕장에는 길이 800m의 백사장이 있는데 백사장 주위에는 마치 원시림을 방불케 할만큼 송림이 울창하다. 또한, 마을 사람들이 20여 년 전부터 안태산(큰산)에 방목하여 기르는 천여 마리의 흑염소는 산에 자생하는 각종 야생초와 약초를 먹고 자라기 때문에 약효가 뛰어나며, 섬 주변 청정해역 바위에서 자란 돌미역은 맛과 질이 좋으나 생산량이 적어서 수요에 못 미치는 실정이다. 또한, 이 섬에서는 전국에서 가장 맛이 좋은 꽃게도 잡힌다.

해수욕장 주변의 민가와 솔 숲에서는 민박이나 야영이 가능하고 식수 사정은 좋은 편이며, 민박집에 미리 예약을 하면 흑염소바베큐와 각종 해조류, 생선도 먹을 수 있고 봄철에 채취해놓은 돌미역도 구입할 수 있다. 목섬과 대야도에서는 갯바위낚시도 즐길 수 있는데 주로 농어와 감성돔, 우럭, 장어가 많이 낚인다.

🗺 위치

전라남도 신안군 하의면 신도길 163 (하의면)

✏ 상세 정보

이용가능시설

숙박시설, 샤워장

🔎 이용 안내

문의 및 안내
061-240-8904
유모차 대여 여부
없음
신용카드 가능 여부
없음
애완동물 가능 여부
없음